2023년 2차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사업이 5월 26일부터 6월 22일 까지 진행됩니다. 경영개선지원 사업은 소상공인들의 경영 개선과 폐업의 부담을 덜어주고, 위기 극복과 재기를 돕기 위한 목적입니다. 이 사업이 어떤 사업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.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.
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요약
신청기간 : 2023.05.26 ~ 2023.06.22
사업기간 : 2023.03.31 ~ 2023.11.15
신청방법 : 온라인
지원대상 : 현재 경영위기에 놓여있는 모든 소상공인
지역 : 전국
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대상
🟢 매출액 감소, 저신용자, 최근 3년간 특별재난지역선포 및 고용위기 등 특별지정지역 소재, 코로나경영위기 등으로 매출액이 감소한 소상공인
🟢 매출액 감소: 전년대비 20% 감소 또는 최근 3년간 매출액이 연속적으로 감소
🟢 저신용자: NICE 개인신용점수 744점 이하
🟢 특별지정지역: 중소기업 특별 지원지역, 고용위기지역,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, 특별재난지역 (첨부파일 참고)
🟢 코로나 경영위기 등으로 매출액 감소: '19년 국세청 신고매출액 대비 '20~'22년에 20% 이상 감소 여부
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지원내용
경영진단
주관기관별로 해당 경영위기 소상공인의 신청서 등을 검토하여 전문가 매칭 및 현장방문 진단 별도의 평가과정 없이 신청 자격요건에 부합하면 진단
경영개선 교육
맞춤형 경영교육 및 마인드셋(mindset) 교1육, 사업개선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무형 이론.실습교육 등 교육 지원 별도의 평가과정 없이 경영진단 결과에 따라 교육지원
경영개선 사업화
사업화 특화교육 + 성공멘토링 + 경영개선 자금(최대2천만원) + 기관별 자율프로그램 등 패키지 지원합니다. 경영진단 결과, 연계지원이 '사업화' 판정 또는경영개선교육 수료자 중 사업화 희망 시' 자격 부여 합니다.
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, 신청방법
기간
2023.05.26 ~ 2023.06.22 (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가능)
필요 제출 서류
공통 서류
사전 체크리스트, 사업신청서, 사업 참여 확약서,개인정보 동의서 및 행정정보공동이용망 동의서,자기역량기술서 (첨부파일 참고), 사업계획서
납세 확인
국세, 지방세 완납증명원
소상공인 확인 서류
매출액 확인 서류, (상시근로자 없는 경우)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, (상시근로자 있는 경우)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 별 부과현황,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, 월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
경영위기 증빙자료
사업자등록증명
매출감소 증빙
매출액 확인서류
저신용자
신용점수 확인서류
특별지정지역
각 항목에 대해 사업장이 소재하거나 소재하였음을 증빙하여야 함
코로나 경영위기
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
신청방법
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로 신청 > 선정평가(서류평가. 발표평가) > 최종선정 및 협약 > 사업추진 절차로 대상자가 선정됩니다.
문의처
시스템 관련: 소상공인진흥공단 1644-5302
사업운영 관련: 각 지역 별 주관기관
아직 경영지원개선 사업 신청을 하지 않은 소상공인 분들은 바로 신청하셔서 혜택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.
2023.06.05 - [정부 지원금] - 2023년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신청방법(경영개선지원/원스톱폐업지원/재창업·재취업지원/전직장려수당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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